온양온천역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한 지역 브랜딩 및 생활권 단위 지역경쟁력 강화를 통한 활력 제고
충남지역의 농부, 요리사, 창작자로 구성된 스스로 마켓@온양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생활문화조성을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문화예술가들이 함께 상생하며 만들어가는 마켓입니다.
2023년 온양온천역일대 로컬브랜딩 시범사업으로 시작되며 향후 충남권 로컬지역으로 확장하고자 합니다.
| 행사기간 | 2023년 10월 6~7일 |
| 행사장소 | 온양민속박물관 야외정원 |
| 사업목적 |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온양원도심 기반의 새로운 시장 문화 제시를 통한 로컬브랜딩 시범 모델 개발 |
| 사업내용 | 농부, 요리사, 창작자로 구성된 마켓 운영, 리빌딩 워크숍 결과물 활용 |
| 지역 | 이름 | 품목 |
| 태안 | 태안 김장수 | 곱창김, 김 관련 가공품 |
| 아산 | 캐롤의 채소식탁 | 마크로비오틱 발효 저장음식 |
| 아산 | 온실 | 업사이클링 |
| 천안 | 룩비욘드 | 스케이트보드, 켄다마 |
| 부여 | 부여제철소 | 로컬식당, 펍 |
| 홍성 | 레이럴 | 로컬 향을 담은 룸스프레이 |
| 아산 | 인주라이스 | 쌀 관련 제품 |
| 천안 | 올라베르데 | 올리브오일 |
| 천안 | 고마워서 그래 | 그래놀라, 요거트 |
| 아산 | 동글동글 베이커리 | 제빵 |
| 서산 | 수키노 | 공간향수, 에센셜오일 |
| 서천 | 백오리 농장 | 동물복지 유정란 |
| 서울 | 그래이프랩 | 친환경 북 스탠드 |
| 천안 | 심지 티룸 | 밀크티, 티베이스 등 |
| 천안 | 일상서재 | 지역에서 활동하는 독립서점 |
| 서천 | 우물# | 표주박 도자 컵 |
| 서산 | 스며온 | 반려장난감, 식물화병 커버 등 |
| 서천 | 서천마산협동조합 | 샤인머스캣 |
| 서울 | 미티테이즈 | 바늘꽂이, 마그넷, 복주머니 등 |
| 부여 | 전통문화대학교 | 전통 다기 그릇 |
| 아산 | 커튼업 | 사진촬영 |
사업 포스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