온양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브랜딩 인사이트 투어 개발을 통해 지역의 고유성을 확인하고 전통과 현대의 양식의 결합으로 새로운 모델을 만나는 시간
지역의 고유성을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만날 수 있을까?
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온양의 맛을 지역 농산물을 통해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투어
아산에서 재배한 쌀과 쪽파, 민물새우, 생선 등을 수확한 생산자와 정성이 담긴 요리로 재탄생한 로컬크리에이터들이 담아내는 한 상 차림
| 추진기간 | 2023년 10월 |
| 사업목적 | 충남 아산의 입말음식 식문화 워크숍 진행 및 충남 다이닝을 통한 지역 브랜드 모델 제시 |
| 사업내용 | 충남 지역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식문화 개발 및 투어로 이어지는 로컬브랜딩 모델 개발 |
| 고유성 분석 | 지방 소멸 대응 정책, 사회 경제적 여건, 충남 아산의 인구, 사회, 교통인프라, 의료 및 복지 환경 분석 및 과제 도출 |
| 입말음식 개발 | 국내 관광 트렌드 분석을 통한 운영방식 제안 및 주민참여 방향성 제시를 통한 로컬브랜딩 비전 제시 |
| 투어 일정 개발 | 기존 활성화 사업 현황 분석 및 지역 고유의 브랜드 구현을 통한 지역 고유의 정체성 확립 |
| 현장 운영 | 온양 2동 일대 생활권 범위 구상 및 웰니스 커뮤니티 플레이스로서의 체험 거점 공간 구상을 통한 핵심과제 도출 |